문화학원 국제교류센터에 대해서

language
문화학원 국제교류센터에 대해서

문화학원 국제교류센터에 대해서

문화학원 국제교류센터에 대해서

문화학원의 국제교류

1953년에 프랑스 디자이너 크리스찬 디올씨를 초빙해서 패션쇼를 개최한 이래,문화학원은 세계 각국으로부터 많은 패션관계자와 요인이 방문, 해외의 학교, 정부, 기업과 활발한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2002년7월、문화학원 전체의 국제교류창구로서「문화학원 국제교류센터」를 개설하여 제휴교의 교류촉진, 해외로부터 유학희망자에 대한 유학상담, 문화학원본교생의 해외 유학 상담、외국인 유학생과의 정보제공 등、많은 활동을 전개해 왔습니다.
2005년11월에는 、IFFTI(국제패션 공과대학 연맹)의 일본 유일의 가맹교인 문화여자대학이 국제회의・년차회의를 본 학원에서 개최함과 더불어 해외의 교육기관의 교류를 더욱더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됐습니다.
앞으로 국제화 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서는 해외의 교류를 더욱더 넓혀, 글로벌 교육환경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필요할 때 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문화학원 국제교류센터는 더욱 더 해외 제휴교와 더불어 교류와 유학제도를 충실히 해 나가고자 합니다.


해외 제휴교

1969년、문화복장학원은 미국 FIT(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와 자매교 제휴를 체결한 이래、문화학원 해외 제휴교는 매년 증가해서 현재33교와 학술교류협정을 맺고 있습니다. 이 제휴 교와는 단기・장기유학, 교직원교류, 세미나, 공동연구 등 폭넓은 교류 프로그램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해외로부터의 유학생

2011년5월、현재문화학원4교(문화여자대학, 문화패션대학원대학, 문화복장학원문화외국어전문학교)에 재적하고 있는 유학생 총 인원수는1127명입니다. 이것은 문화학원 전체 학생 수의1할를 넘고 있습니다. 유학생의 약9할은 한국과 중국등으로 근접 아시아 제국의 유학생입니다만, 최근 수년간 유럽과 미국, 아프리카 등에 유학생도 증가, 실제로 3개국을 넘는 유학생들이 각각의 꿈을 향해 면학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유학생센터

문화학원에서 배우고 있는 유학생들의 학습과 생활을 위해서 쾌적한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국제교류센터에서는 「유학생센터」를 병설했습니다. 여기에는 각 나라별 신문과 정보지를 상비하고 있고, 컴퓨터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일본문화에 관한 이벤트와 일본인 학생과의 스포츠 대회 등, 국적을 초월한 교류가 될 행사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Bunka International Communication Center
3-22-1 Yoyogi,Shibuya-ku,Tokyo,151-8521,JAPAN  TEL:+81-3-3299-2057 FAX:+81-3-3320-0588